인기 기자
(오늘의 날씨)중부 오전까지 비 소식
2018-08-21 09:15:28 2018-08-21 09:15:28
[뉴스토마토 박용준 기자] 현재 남부지방은 맑고,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남서해안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다.
 
21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고, 남부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북부는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다.
 
오늘 비오는 지역은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 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북한 5~30mm다.
 
현재, 강원영동과 일부 경북과 남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최고기온이 35℃(평년보다 3~6℃ 높음)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다.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됨에 따라 낮 기온이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확대.강화될 가능성이 있겠고, 낮 동안 오른 기온이 밤사이에도 충분히 내려가지 못해 일부 서쪽지방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 관리와 농수축산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서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다.

오늘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