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강서구 문화관광 블로그·유튜브 공모전' 개최
올해 1월 이후 작성된 순수 창작물
2020-11-06 10:26:49 2020-11-06 10:26:49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서울 강서구는 강서구의 이야기를 담은 '강서구 문화관광 블로그·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강서구의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고, 양질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발굴, 공유해 지역 문화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는 블로그와 유튜브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공모주제는 강서구에서 즐겼던 관광명소, 문화행사, 투어 등에 대한 소개와 체험후기로 1인당 3편까지 응모할 수 있다.
 
단, 응모작은 참가자의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해 1월 이후 작성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연령과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자신의 개인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나 유튜브 영상 주소를 복사해 강서구청 문화관광 블로그에 게시한 후, 응모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응모작을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하고 다음달 중 분야별 9개, 총 18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상은 스토리 흥미성, 소재 참신성, 소재 연결성, 방문객 배려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분야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에게 각각 10만원, 8만원,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아울러 수상작들을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정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강서구의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가 발굴돼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강서구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블로그 사진. 사진/ 강서구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