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비씨카드는 고객이 신용카드 혜택을 직접 선택해 신용카드에 탑재하는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비씨카드가 고객이 신용카드 혜택을 직접 선택해 탑재하는 방식의 구독형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비씨카드
비씨카드 고객은 자사 금융플랫폼 '페이북' 내 'My Select' 메뉴에서 쇼핑, 외식·배송 등 8개 콘셉트별 청구할인 혜택을 선택해 신용카드에 탑재할 수 있다. 최대 2개까지 선택 가능하다. 혜택은 3개월마다 1900~3900원의 구독료만 지불하면 적용할 수 있다.
My Select는 비씨카드의 전월 실적(30~120만원 이상, 구간별 할인한도 차등 적용)을 충족할 경우 기존 혜택과 별도로 3개월간 최대 9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2개 혜택 선택 시 각 혜택별 월 최대 1만5000원씩 청구할인되는 셈이다.
비씨카드는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 상품인 ‘Be Digital’ 2종에 My Select 플랫폼을 우선 적용하기로 했다. 추후 다른 카드 상품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Be Digital 카드는 페이북 앱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이다. 디지털에 익숙한 2030 고객 소비 성향을 고려해 'BD001'과 'BD720' 등 2종으로 구성했다.
'Be Digital BD001' 카드는 저렴한 연회비(1000원)로 전월 실적에 관계 없이 매달 온라인몰 업종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D001에서 '1'은 실속 있는 1가지 혜택에 집중한 카드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Be Digital BD720' 카드는 온라인쇼핑 업종 7% 할인 및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20% 할인 혜택을 적용,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BD720의 '720'은 해당 카드가 제공하는 각 혜택의 할인율을 뜻한다.
한편 Be Digital 카드는 국내 전용(비씨) 또는 유니온페이(UPI) 브랜드로 발급 받을 수 있다. 발급 즉시 페이북 앱에 등록되며 QR코드, NFC, PIN(비밀번호) 등 다양한 간편결제 기능을 토대로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은 "My Select는 고객이 카드 상품 혜택에 더해 BC카드만의 할인 혜택을 취향대로 선택하고 구독하는 신개념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고객사 모두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