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이하 금투협)가 부산 시민을 대상으로 '랩어카운트(Wrap Account)' 투자에 대한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금투협은 오는 14일 오후 4시 부산지회 강의실에서 부산 시민 대상 자본시장 이슈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랩어카운트, 제대로 알고 투자하자"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이건길 현대증권 팀장이 강사로 나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랩어카운트 시장 현황과 상품구조, 펀드와의 차이점과 투자 유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임형원 부산지회 소장은 "랩어카운트가 개별 투자자 성향과 목적에 맞는 종합자산관리가 가능하다는 이유로 최근 10조원 이상의 자금이 몰리고 있으나 소수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위험 등을 고려해 이번 강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투자자에게 보다 많은 책임이 요구되는 만큼 랩어카운트 투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우선 수반돼야 한다는 것.
이번 특강의 수강료는 무료, 수강신청은 오는 13일(화)까지 130명 선착순이며 유선(051-867-9719) 또는 이메일(ikkim@kofia.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