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최우수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인 다이나믹스 CRM이 포레스터리서치의 ‘2010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에서 최우수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중견기업용 CRM 솔루션 19개와 대기업용 솔루션 18개를 대상으로 각 516개의 평가 항목을 적용해 제품의 장단점을 분석했다.
조사 대상에 포함된 다양한 솔루션들 중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CRM은 사용이 편리하고 신속한 구축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라고 포레스터리서치는 평가했다.
윌리엄 밴드 포레스터리서치 수석 애널리스트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CRM은 중견기업 및 대기업 모두에게 그들의 기업 환경에 맞는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들에게 애플리케이션을 시스템 안에 배치하고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는 전략으로 CRM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지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장은 “이번 포레스터리서치의 조사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CRM이 최고의 CRM 솔루션임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며 “전세계적으로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CRM을 이미 구축했지만 어려운 사용법과 시스템 유지 보수 및 유연성 문제 때문에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던 많은 회사들이 다이나믹스 CRM으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