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전화연결: 신민용 대우증권 대리
외국인 매수 지속될 전망
수급적으로 외국인은 7일간 2.7조 순매수 전일 500억원 매도로 외국인의 순매수가 한풀 꺽였다고 말하기는 너무 이른 판단 같습니다. 오히려 외국인의 매수는 지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 이유로는국내기업의 양호한 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살아 있고, 주요기업의들의 이익 추정치가 계속 상향됨에 따라 코스피 12개월 예상 PER 8.7배로 선진국과 신흥 선진시장에 비해 저평가 되어 있기 때문에 외국인 매수는 지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일 미국시장이 반등다운 반등을 주지 못했으며, 장마감후 발표한 IBM 실적이 시장 예상치보다 않좋게 나와 나스닥 선물이 하락하여 금일 우리시장도 조정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조정시마다 지속해서 외국인이 매수하는 IT, 금융, 화학주들에게 관심을 가지시 매수한다는 관점으로 시장을 대응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또한 전일 기관이 가장 강력하게 매수한 건설 업종에도 관심을 가지시고 단기 트레이딩을 권해 드립니다
전일 DTI규제 완화 및 22일 국토해양부에서 부동산규제 완화정책 및 건설 활성화 방안이나온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전일 건설주들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수급적으로도 전일 기관이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이며, 4관이 최근 5일간 적극 매수 하고 있습니다.이런 기사가 삼성물산의 단기 모멘텀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또한
이익기여도가 높은 삼성전자 등의 그룹 관계사 공사 수주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고
하반기 발전 플랜트의 신규 수주가 예정 되어 있어 해외 수주 증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업계 상위 수준의 재무구조 와 낮은 주택 리스크 등의 매력 부각 될 전망입니다.
목표가 7만원
매수가는 현시점에서 56,000원 사이 분할 매수
손절가는 박스권 하단인 50,000원 제시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