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Butter' 28일 EDM 버전 리믹스
2021-05-28 08:57:36 2021-05-28 08:57:36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새로운 버전의 'Butter'를 발표한다.   
 
방탄소년단은 28일 오후 1시 'Butter'의 리믹스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원곡을 하우스 베이스 기반의 일렉트로 댄스 뮤직으로 재해석한 'Hotter' 버전이다.
 
보통 빌보드 차트가 리믹스 버전을 개별 곡으로 보지 않고, 원곡에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해 소속사 하이브가 내놓은 전략으로 풀이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Dynamite' 발표 당시에도 얼마 지나지 않아 베드룸, 미드나잇, 레트로, 슬로우잼 등 리믹스 버전을 내놓은 바 있다.
 
대다수 팝스타들은 원곡의 화력이 떨어갈 즈음 리믹스 버전을 발표하기에 이례적인 전략이다. 이를 두고 국내외 음악계에선 '영리한 비즈니스 전략'이라는 평가와 '덤핑 가격의 리믹스들을 한번에 발표함으로써 차트에 유리하게 다가간 꼼수'란 비판이 맞부딪쳤었다.
 
이번 'Butter' 리믹스 버전은 원곡의 빌보드 차트 결과가 나오지도 않은 시점에 나왔다. 지난해 'Dynamite' 당시보다도 리믹스 버전 발표를 앞당긴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28일(한국시간) 오후 8시에 시작되는 미국 ABC '2021 굿모닝 아메리카 서머콘서트 시리즈(2021 Good Morning America Summer Concert Series)'에서 'Butter'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Butter'. 사진/빅히트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