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SK텔레콤은 21일 자사의 기업형 소프트웨어 온라인 거래 장터인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마이크로소프트 365(M365)'를 입점했다고 밝혔다.
M365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인 오피스 365에 아웃룩(Outlook)·팀즈(Teams)·원드라이브(One) 등 디지털 업무 지원 솔루션과 보안·디바이스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토탈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다.
SK텔레콤은 M365 입점 기념으로 오는 연말까지 300명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M365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팀즈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달 초 마이크로소프트와 체결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한편, SK텔레콤은 자사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사업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 개발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교육을 무상 제공하고 클라우드 마켓 수수료도 3개월간 면제한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sure)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전용 크레딧을 최대 500만원까지 제공한다.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