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전화·컴퓨터 AS 품질 1위
2021-07-01 08:33:25 2021-07-01 08:33:25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202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애프터서비스(A/S) 품질 1위를 석권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 모델이다. 각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업종별 서비스품질 1위 기업을 선정한다. 고객이 직접 1위 기업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정확하고 전문적인 서비스, 고객이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 환경, 친절하고 적극적인 고객 응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 KS-SQI 기념 사진 및 서비스 제공 모습.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A/S 부문 20회 △가전 A/S 부문 18회 △휴대전화 A/S 부문 18회 1위에 선정됨으로써 '업계 최고의 서비스 전문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삼성전자서비스의 설명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9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낙도·오지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고 있다.
 
출장 점검 시에는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제품 외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 주고 사용요령도 알려주는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사회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도 주력하고 있다. 실내 위생에 관심이 높아지며 고객의 가전 세척 및 관리 수요가 증가하자, 맞춤형 가전 관리 서비스인 '삼성케어플러스'를 도입한 것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 가전 전문 엔지니어인 케어마스터가 제품 세척은 물론 점검 및 수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상무)은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