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세마디)더블딥은 정책의 실기가 있어야 가능
2010-08-31 11:11:56 2010-08-31 11:11:56
[뉴스토마토 김선영기자]
 
출연: 동양종금증권 최일종차장
 
1) 한마디: 더블딥은 정책의 실기가 있어야 가능
 
2) 한마디 근거:
더블딥의 발생은 정책적인 실기로 인한 인재다 라고 정의를 해볼 수 있겠는데요
과거 1980년대 초반 미국 경제의 더블딥은 정책의 실기에서 기인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당시 회복세를 보이던 미국경제는 높아지는 인플레이션을 완화하기 위해 정책금리를 인상하기 시작햇고 그로인해 미국이 당시 더블딥으로 가는 우를 범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과거 사례가 있는 상황에서 미 정부가 과거의 사례를 답습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는 얼마전 버냉키 의장이 현재의 제로금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필요 시 양적완화정책을 펼치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현재 미국의 인플레이션 압력은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고, 따라서 당분간 더블딥에 대한 우려는 해소가 된것으로 판단을 해보도록 하겟고, 아울러 우리증시의 향후 방향성은 이러한 미국의 더블딥에 대한 우려가 여타 글로벌 국가들 대비 과도하게 반영이 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가파른 실적 증가세에 대한 일회성 실적일 것이라는 우려가 반영 되어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향후 3분기 실적이 가시화되는 9월부터는 지리한 박스권 횡보국면을 탈피 할 수 있는 시점이다라고 할 수 있겠고 여전히 우리나라의 밸류에이션은 저평가 상태입니다.
 
gs건설(006360)
- 매수가: 82,500~85,000 원(분할 매수)
- 목표가: 100,000- 손절가: 77,000원- (수급) 외국인 연속순매수에 주목
(재료) 최근 당사의 주가 상승 모멘텀은 정부정책에 따라 좌우되는 흐름을 보였는데요. 제가 얼마전에 gs건설과, 현대건설을 포트에 편입시켰다가 다시 시세둔화로 인해서 제외를 했던 종목입니다.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정책의 적극적인 완화 효과로 인해서 당장에는 실물쪽으로의 효과는 지켜봐야 되겠습니다만, 주가에는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을 하고 있는 것이 오늘 장의 특징적인 부분이고 특히 한시적 즉 3월까지 서울 일부지역을 제외한 지방의 DTI 3월까지 정지라는 것은 향후 주택거래 또는 분양시장에 긍정적인 뉴스로 작용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실질적인 자금을 조달하는 은행권과 증권쪽의 호재성 강도는 더 큰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는 주택과 해외 건설 부분이 고루 분포되어있어 해외쪽의 순항과 국내의 주택시장 바닥론에 힘입으면서 상승추세가 기대된다라고 할 것입니다.
 
뉴스토마토 김선영 기자 ksycut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선영 아이비토마토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선영

생생한 자본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