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티넷 "KT 태블릿PC에 전자잡지 공급"
2010-09-02 14:41:21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코스닥 미디어 서비스 제공업체 플랜티넷(075130)은 전자잡지포털 모아진(www.moazine.com)이 제공 중인 280여종의 잡지를 KT(030200)의 안드로이드 기반 태플릿PC '아이덴티티탭'에 제공키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아이덴티티탭은 국내 출시가 지연되고 있는 아이패드를 대신해 KT가 선보일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PC로 아이패드보다 작은 7인치 패널로 출시될 예정이다.
 
플랜티넷 관계자는 "가까운 시일 내 아이덴티티탭에 회사의 통합 전자잡지 애플리케이션이 '모아진'이라는 이름 그대로 기본 탑재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태블릿PC가 데스크탑PC나 노트북, 넷북과의 차별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콘텐츠 중 e-Magazine(전자잡지)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며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단말 모두 모아진의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플랜티넷은 초기에는 잡지의 인쇄화면을 그대로 태블릿PC와 스마트폰에서 열람하는 형태로 진행하지만, 향후 동영상과 음향, 모바일 웹사이트 접속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화를 통해 태블릿PC에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뉴스토마토 한형주 기자 han9906@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