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오세은 기자]
티웨이항공(091810)이 글로벌 고객만족 조사(GCSI)에서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지원을 위한 평가 제도로 올해로 18년째 시행 중이다.
올해 조사에서 티웨이항공은 소비자 품질 만족도,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티웨이항공은 ‘함께하는 우리들의 항공사’라는 경영 이념을 토대로 고객 감동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글로벌 고객만족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특히 올해는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를 맞아 국제선 정상화에 따른 글로벌 노선 확대에 발맞춰 인천발 싱가포르, 울란바타르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펼친 노력을 인정받게 돼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안전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6월 제주도에서 열린 '2022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 인증식에서 조병태(오른쪽) 티웨이항공 제주지점장과 배순훈 글로벌경영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오세은 기자 os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