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한화 인수 보도에 "사실 아냐"
2022-09-29 16:22:06 2022-09-29 16:22:06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한국항공우주(047810)산업(KAI)이 자사의 한화 인수 관련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냈다.
 
 
KAI는 29일 입장문을 내고 "‘KAI가 한화 측과 수차례 접촉하며 사업현황과 미래 먹거리, 민영화에 따른 시너지 효과 등을 논의’, ‘KAI도 수익 창출과 합리적 경영을 위해 민영화를 반기는 분위기’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KF-21 성공적 개발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FA-50 해외 수출 시장 개척 등 항공우주 분야의 선도업체로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KAI 임직원 또한 창립 23주년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도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고 각자 맡은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국내외 고객과 주주들께 혼란을 야기하고 대외적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허위 기사가 보도되어 매우 유감스럽다"며 "KAI는 허위사실을 보도한 SBS에 정정보도를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SBS는 28일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에 이어 KAI 인수에도 나섰다고 보도했다. 한화가 KAI 측과 수차례 접촉해 KAI 산업 현황과 미래 먹거리, 민영화에 따른 시너지 효과 등을 논의했다는 내용이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