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 카타르 월드컵 최종 26+1인 명단 발표
2022-11-14 16:40:51 2022-11-14 16:40:51
(사진=연합뉴스) 이강인(왼쪽) 손흥민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2022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할 최종 명단 26인을 발표했다.
 
벤투 감독은 12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컨벤션홀에서 카타르 월드컵에 나설 26명의 태극전사 명단을 발표했다.
 
예상대로 앞서 지난 2일 안와 골절상을 입은 대표팀 주장 손흥민을 명단에 포함했다.
 
또 벤투 감독 체제에서 외면받았던 '골든보이' 이강인(마요르카)도 극적으로 최종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벤투 감독은 "기술이 상당히 좋은 게 장점인 선수"라며 "몇 가지 부분에서 발전을 보였기에 선발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는 베테랑 수비수 센터백 김영권(울산), 수비형 미드필더 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둥 타이산), 공격수 나상호(서울), 조규성(전북) 등 예상했던 멤버들이 대부분 뽑혔다.
 
다만 그간 꾸준히 대표팀에 뽑혀왔던 엄원상(울산)이 탈락하고 대신 송민규(전북)가 낙점받은 것도 의외의 선택으로 꼽힌다.
 
벤투 감독은 또 마지막 27번째 '백업 자원'으로 스트라이커 오현규(수원)를 손흥민의 부상 대체자로 뽑았다.
 
그는 "오현규는 카타르에서 팀과 함께 훈련하다가 선수단에 이상이 없으면 제외될 예정이고, 혹시 그의 포지션과 연관된 선수와 관련해 특이 상황이 발생하면 (26명의) 리스트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벤투호 본진은 14일 이른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카타르 도하로 떠난다.
 
조별리그 H조에 속한 한국의 첫 상대는 우루과이로 24일 오후 10시에 격돌한다.
 
한국은 이어 28일 오후 10시 가나, 내달 3일 오전 0시 포르투갈과 각각 2, 3차전을 치른다.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축구대표팀 26인 최종명단
▲ 골키퍼(GK) = 김승규(알샤바브)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 수비수(DF) =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김문환(전북) 윤종규(서울) 김태환(울산) 김진수(전북) 홍철(대구)
 
▲ 미드필더(MF) = 정우영(알사드) 손준호(산둥 타이산) 백승호(전북)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나상호(서울) 송민규(전북)
 
▲ 공격수(FW) =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