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S-Oil(010950)이 7년 연속 고객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주유소 관련 기업이 됐다.
S-Oil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주유소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 및 품질·서비스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S-Oil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주유소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S-Oil 충북 대바위주유소 전경. (사진=S-Oil)
S-Oil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광고 캠페인,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활동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 주유소’ 운영, 환경 친화적 사이니지 적용 및 전문가 컨설팅 YES(Yellow Excellent Service)팀 활동 등 핵심 경쟁력인 품질,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S-Oil 관계자는 “급격한 시장 환경 변화 속에서도 꾸준한 마케팅 활동이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KNPS(고객추천지수) 평가는 소비자 1만1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00여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병호 공동체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