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밸런타인' 행사. (사진=SSG닷컴)
[뉴스토마토 고은하 기자] 유통업계가 2월 밸런타인데이 특수를 맞은 가운데 초콜릿뿐 아니라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특색있는 상품으로 고객층 공략에 나섭니다.
SSG닷컴은 라이프스타일부터 초콜릿, 캔디, 밀키트 등 그로서리(장보기) 상품, 가격대별 '선물하기' 상품 추천까지 밸런타인데이와 관련된 상품 및 혜택 위주로 행사를 구성했습니다.
라이프스타일에선 패션/잡화, 뷰티 등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보입니다. '프레드 페리'의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장보기에선 초콜릿, 캔디 등 밸런타인데이 대표 품목부터 홈파티용 밀키트, 스테이크 등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SSG닷컴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5만원 미만 상품부터 50만원 이상 상품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했습니다. 5만원대 미만 상품으로는 파자마 등 홈웨어 상품을 50만원대 이상으로는 럭셔리 브랜드의 지갑 등 액세서리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롯데온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을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바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에는 매일 상품을 바꿔가며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오는 11일에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롯데제과(280360)와 협업해 선보이는 단독 구성 상품 '롯데 미니 초코바 버라이어티 팩'을 7980원에 판매하며, 1만원 이상 구매시 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 선물하기 기획전을 펼칩니다.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간단하고 편리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밸런타인데이 맞이 선물하기 행사 기획전. (사진=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선 이달 6일부터 14일까지 신세계 바이어가 엄선한 브랜드 200여 개를 모아 밸런타인데이 선물 고민을 해결할 인기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수입·판매하는 산타마리아노벨라는 이달 말까지 향수 구매 시 한정판 리본과 가죽 참 장식, 편지지 등으로 구성된 밸런타인데이 선물 키트를 증정합니다.
같은 기간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산타마리아노벨라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무료 각인 서비스가 추가 제공됩니다. 향수 병 뒷면에 원하는 문구를 새길 수 있어 나만의 특별한 향수를 만들어 선물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MZ세대가 선호하는 젠더리스 럭셔리 퍼퓸 브랜드 바이레도는 이달 한 달간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듀오 구성의 기프트박스 세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바이레도 언네임드 한정판.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이처럼 유통가에선 밸런타인데이 특수를 맞아 한정 수량 기획 상품이나 각종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내 마스크 해제 이후 첫 밸런타인데이인 만큼 향수와 패션, 뷰티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은하 기자 eunha@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