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 디자이너·스타일리스트 밝힌 ‘모범택시2’ 부캐 의상
2023-03-24 15:13:44 2023-03-24 15:13:44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모범택시2’ 속 이제훈의 부캐 퍼레이드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버라이어티한 N도기의 스타일링의 비하인드가 공개됐습니다.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 2막 돌입을 앞둔 가운데, 갈수록 뜨거워지는 흥행질주를 벌이고 있습니다. '모범택시2'는 케이퍼물 특유의 경쾌하고 짜릿한 연출, 대중의 공감을 자극하는 에피소드와 카타르시스를 자극하는 사이다 전개, 무지개 5인방의 환상적인 팀플레이 등 다양한 흥미 요소들이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며 '형보다 나은 아우'라는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팔색조의 인간화'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 에피소드 새로운 부캐를 선보이고 있는 이제훈의 활약 역시 '모범택시2'의 빼놓을 수 없는 백미입니다. 시즌2의 오프닝을 강렬하게 열어젖혔던 '죄수도기'를 시작으로 '해외취업청년도기', '왕따오지', '농부도기', '사랑꾼도기', 나아가 시즌2에서 가장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킨 '무당도기'에 이르기까지 이제훈의 천연덕스러운 변신이 시청자들에게 폭소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부캐들의 차이를 시청자들이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각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한 이제훈의 의상 역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시즌2에 들어서 이제훈이 갈아입은 '부캐 의상'은 남루한 죄수복부터 시작해 휘황찬란한 무속의상까지 총 14벌입니다.
 
해당 의상들은 드라마 의상팀과 이제훈의 스타일리스트팀의 협업을 통해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제훈의 스타일리스트인 인트렌드 신지혜는 "대본을 본 뒤 가장 먼저 배우와 각 부캐 스타일 컨셉에 대해 상의 후 의상을 준비한 뒤 직접 입어보고 더하거나 빼면서 디벨롭을 시켰다. 의상 제작이 필요한 경우에는 시안을 정해서 의상팀에 전달드리고, 시안을 기반으로 의상팀에서 디벨롭 및 제작해주신 의상에 저희 팀이 악세서리나 소품을 더해서 진행했다"며 준비 과정을 밝혔습니다.
 
시즌1부터 이어진 '작전 점퍼'를 비롯해 '왕따오지'의 아오자이, '신혼도기'의 잉꼬티셔츠, '무당도기'의 의상 일체 등 N도기 최적화 의상을 제작한 김민경 의상 디자이너는 "사실 대본을 4회까지 받고 프로젝트에 참여했는데 그때 까지만 해도 도기의 부캐가 이렇게 많을지는 상상도 못했다"면서 "레퍼런스를 받으면 의상을 디자인해 시각화 과정을 거쳐 감독님 및 이제훈 배우에게 보여주고 수정 및 보완해 의상을 제작한다. 이제훈 배우의 장점을 잘 살리는 동시에 씬의 분위기와 액션 강도, 촬영상 편의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작업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김민경 의상디자이너는 "5화에 나온 잉꼬부부 티셔츠는 글씨 디자인만 달리해 5-6벌을 제작했다. 현장에서 배우들에게 입혀본 뒤 즉석에서 결정된 것"이라고 밝혀 흥미를 자극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지금껏 나온 부캐 의상 중 가장 공을 많이 들인 것은 8화에 등장한 '무당도기'의 착장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지혜 스타일리스트는 "아무래도 지금까지 없었던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어내야 해서 의상팀과 가장 힘들게 작업했던 것 같다"고 회상했습니다.
 
또한 김민경 의상디자이너는 "굿 할 때 썼던 모자의 수술 간격, 높이 하나 하나까지 다 계산해서 만들었다. 서낭당에서 입은 한복은 시스루 원단 밑에 배색원단을 둬서 신비롭고 주술적인 느낌을 살리려고 했다. 넉넉하지 않은 시간 안에 만들어야 해서 쉽지 않은 작업이었는데 다행히 한 번에 오케이 됐다. 배우도 좋아하고 시청자 분들도 만족해 주셔서 뿌듯하다"고 전했습니다. 나아가 "무당도기의 의상들은 이제 다른 사람을 입힐 수도 없지만 해체하기 아쉬워서 남겨 놨다"고 깨알 같은 비화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신지혜 스타일리스트는 "이제훈 배우가 가장 좋아했던 의상은 '농부도기'의 멜빵 바지 착장이었다. 하지만 너무 짧은 분량을 입게 돼서 배우가 많이 아쉬워했다"고 전했습니다. 나아가 "5화에서 표예진 배우와 함께 착용했던 커플 모자는 이제훈 배우 본인의 아이디어였다"고 밝혀 '부캐에 진심'인 이제훈 배우의 열정을 증언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앞으로 나올 부캐 착장 중 배우의 개인 소장 아이템도 있다"고 귀띔해, 새롭게 등장할 부캐의 모습에 궁금증을 높였습니다.
 
SBS 금토드라마모범택시2’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입니다. 오는 24일 밤10시에 9화가 방송될 예정입니다.
 
SBS 드라마 '모범택시2'(사진=SBS)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