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크래프톤(259960)이 자사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IP(지적재산권)으로 다음달 KFC와 대규모 협업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업으로 KFC 주제로 만들어진 게임 내 콘텐츠와 아이템을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게이머들이 게임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배틀그라운드 IP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KFC와 협업 메뉴를 선보인다"고 행사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크래프톤이 자사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IP(지적재산권)으로 다음달 KFC와 대규모 협업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우선 배틀그라운드의 가장 오래된 전장인 에란겔 맵 곳곳의 주유소 건물이 KFC 매장으로 변합니다. 매장 안에 있는 키오스크 이용 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콤보 박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콤보 박스 내 치킨 버킷과 감자튀김, 음료 아이템은 각각 구급상자, 붕대, 에너지 드링크와 동일한 회복 효과를 줍니다. KFC 매장은 일반 매치 에란겔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일부 맵의 전광판, 장식과 수송기 꼬리 현수막이 KFC 테마로 꾸며집니다.
KFC 협업은 PC에서 10월11일부터 11월 7일, 콘솔에서는 10월19일부터 11월15일까지 진행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10월2일부터 11월6일까지 에란겔, 미라마, 누사, 리빅 등 4개 맵에 기존 주유소가 KFC 매장으로 변경됩니다. 이용자는 매장 내 키오스크를 사용해 음료 등 다양한 회복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치킨 협업인데 당연히 실제 매장에서도 배틀그라운드를 만날 수 있어야겠죠? KFC '이겼닭박스'는 배틀그라운드 승리 문구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에서 착안해 구성한 특별 차림입니다.
이 차림은 징거타워박스, 켄터키 통다리 순살치킨 한 조각, 게임 쿠폰으로 구성됐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삼뚝맨 캐릭터와 KFC의 대표 색상을 꾸러미에 더했습니다.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배틀그라운드 PC와 콘솔에서 KFC 주제 의상, 낙하산, 스프레이 등 게임 아이템 6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의상과 머리장식, 배낭, 낙하산 등 인게임 아이템 7종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겼닭박스는 10월5일부터 11월6일까지 전국 KFC 매장에서 판매합니다. 판매 기간과 메뉴 구성은 국가별로 다릅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