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AI 최대 학술대회 'ICASSP'에 논문 게재
"국제 학술대회서 AI 경쟁력 입증"
2024-04-18 14:52:51 2024-04-18 14:52:51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엔씨소프트(036570)가 AI 분야 최대 규모 국제학술대회 'ICASSP(International Conference on Acoustics, Speech and Signal Processing) 2024'에 논문을 게재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ICASSP는 매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입니다. 올해는 49회를 맞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행사에는 전 세계 과학자 4000여 명이 참석해 신호처리 기술을 비롯한 각종 멀티모달 생성형 AI 기술을 발표합니다.
 
엔씨소프트 판교 사옥. (사진=엔씨소프트)
 
엔씨는 이번 ICASSP 2024에 △멀티모달 언어모델의 시각적 환각 현상 완화 △열악한 환경 속 얼굴 인식 정확성 개선 △사용자 음성을 깨끗하게 걸러내는 호출어 인식 모델 △얼굴 이미지에 맞는 가상 음성 생성 시스템 등 총 4편의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엔씨는 이번 발표 논문에 대해 "실질적 활용을 위한 'AI 응용 기술'과 함께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음성 등 다양한 데이터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멀티모달 언어모델 기술' 활용 가능성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멀티모달 데이터를 이해하는 AI 기술을 발전시켜 게임 개발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