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장애인 고용 확대 및 근무 여건 개선
2024-09-06 10:58:25 2024-09-06 10:58:25
[뉴스토마토 이지유 기자] NS홈쇼핑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습니다.
 
선정된 기업에는 대통령 인증패가 수여되고 신용평가 우대, 여신지원 금리우대, 조달가점 부여,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CCMM 빌딩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김문수 고용노동부장관(왼쪽)과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장애인 근로자 채용을 확대하고 근무 여건을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으며 장애인 근로자 전원 재택근무를 하도록 제도를 도입하고, 이를 위해 모니터 등 업무용 장비를 제공하는 등 업무상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육아 장려를 위한 지원제도를 확대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NS홈쇼핑은 출산 경조금을 늘리고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보건관리자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건강관리실과 임신 직원의 휴식을 위한 모성보호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NS홈쇼핑은 일과 생활의 균형이 잡힌 일 하기 좋은 조직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직원 의견을 수렴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10여개 신설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 모두가 행복한 좋은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유 기자 emailgpt1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