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자이홀딩스 "자회사 화장품 원료 샤넬 등에 효능검사"
2010-12-14 10:16:51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토자이홀딩스(037700)는 자회사 노바셀테크놀러지(이하 노바셀)이 패션·화장품 기업 샤넬 등에 화장품 원료물질인 맵트릭스(MAPTrix™) 공급을 위한 효능검사(Feasibility Test)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맵트릭스는 노바셀과 미국의 콜로디스 바이오사이언스가 공동개발한 바이오 화장품 원료물질이다.
 
토자이홀딩스에 따르면 이 물질은 생체 접착성과 줄기세포 등 주요 세포의 성장과 분화를 조절하는 생리 기능성 효과를 가지고 있다.
 
최근 미국 화장품협회에서 화장품 원료물질로 승인받아 세계 화장품 기업들과 원료 공급 등 전략적 제휴를 추진 중이다.
 
토자이홀딩스는 "이번 효능 검증 결과가 긍정적이면 맵트릭스의 화장품 사업권을 가지고 있는 노바셀은 샤넬과 원료물질 공급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태훈 노바셀 대표는 "이번 샤넬과의 효능검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해외 기업들과 원료물질 공급 계약에 있어서 탄력을 받을 수 있다"며 "노바셀은 또한 해외 사업 파트너들이 요구하는 기능성이나 효능을 만족할만한 소재를 추가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