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ESG 지수 평가서 업계 최고 등급 'AAA' 획득
2025-12-10 10:35:35 2025-12-10 14:31:36
KT&G 로고. (사진=KT&G)
 
[뉴스토마토 이수정 기자] KT&G가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 기관인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의 ESG 지수 평가에서 동종 산업군 최초로 역대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습니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분류해 ESG 현황을 평가합니다. 이번 평가에서 KT&G는 글로벌 9개사 중 올해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습니다. 최고 등급 획득의 핵심 요인으로는 △우수한 지배구조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 △책임 있는 마케팅 시행 △환경경영 비전의 충실한 이행 등이 꼽힙니다.
 
KT&G는 이사회 사외이사에서 경쟁력을 바탕으로 CEO와 이사회 의장 분리, 독립적인 상설·비상설위원회 운영 등을 통해 모범적인 지배구조 관행을 구축해온 점을 인정 받았습니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동종 산업군 내 최초로 AAA등급을 획득하며, 체계적인 ESG 경영 성과를 자본시장에서 인정받게 됐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지배구조 경쟁력을 바탕으로 환경경영 실천 및 적극적인 공급망 관리 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수정 기자 lsj5986@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