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쿡TV에 '다음 TV 키즈짱' 콘텐츠 공급
2011-01-06 16:04:39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다음(035720)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어린이 포털 ‘다음 키즈짱’이 국내 포털 중 최초로 IPTV인 KT(030200) '쿡 TV’에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다음 TV 키즈짱’은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Pang’s English’, 체계적인 학습으로 한글을 공부할 수 있는 ‘마법한글’, 동요를 즐기고 리듬감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짝짝동요’, 공룡 캐릭터를 활용해 색칠 공부나 동화를 볼 수 있는 ‘쿵쿵공룡’, 애니메이션을 통해 지능 발달의 기회를 주는 ‘발달놀이’ 등으로 구성됐다.
 
다음은 효과적인 영유아 학습 지도를 위해 콘텐츠 단계별 보기, 시청시간 표시, 시청편수 표시, 시청-미시청 표시 등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월 40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되는 유료 서비스로 KT 쿡TV의 키즈·교육에서 다음 TV 키즈짱을 선택하거나 채널 723번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도 다음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플래시 동화인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몽골이나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등의 어린이 동화를 한국어와 영어, 해당 국가 언어로 제공한다.
 
정영덕 다음 컨버전스사업팀장은 “이번 게기로 PC뿐만 아니라 IPTV를 통해 온가족이 다음의 서비스를 쉽게 즐길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다음은 PC·모바일·IPTV·디지털뷰 등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다음의 서비스와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다음 TV 키즈짱’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1월 가입한 고객들을 추첨해 5명에게 아이패드를, 95명에는 파워레인저 정글킹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최용식 기자 cys71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