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LED 조명모듈 '앵귤라' 디자인상 수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조명부문 '위너'
2011-03-17 11: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LG이노텍(011070)의 LED 다운라이트 조명모듈 '앵귤라(AngulA)'가 기능적 완성도와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LG이노텍은 '앵귤라'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201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조명부문 '위너(Winner)'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앵귤라는 기존 직하형 LED 조명모듈과 달리 간접방식으로 배광을 실현한다. 내부 반사체를 사용해 여러 조명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각도의 배광을 작은 모듈 안에서 간접 구현한다.
 
이 제품은 기존의 LED 조명 모듈 진열 방식을 재해석한 카디널 포인트 배열로 설계됐다. 기존 LED 조명처럼 LED 광원들이 밀집돼 있지 않아, 열 분산에 더욱 효과적이다.
 
또 두 가지 색 온도(Warm white, Cool white)의 LED 조합을 통해 다양한 분위기를 하나의 제품에서 연출할 수 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LG이노텍은 LED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제품 신뢰도와 디자인 완성도를 한 단계 높이게 됐다”며 “글로벌 LED 조명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