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창업정보, '창업만물사전' 앱 업그레이드
2011-03-17 11: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스마트폰으로 창업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창업만물사전' 앱이 업그레이드됐다.
 
중소기업청은(청장 김동선) 17일 스마트폰 이용자 급증에 따라 창업정보를 모바일로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아이폰용 앱 '창업만물사전'을 업그레이
드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변경·추가된 사업에 대한 소식과 지원기관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기관 담당자와의 전화 연결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전국에 위치한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 주관기관, '아이디어상업화 지원센터' 지사, '창업보육센터' 등의 위치와 특화 업종을 쉽고 간편하게 알아 볼 수 있다.
 
또 창업소식과 창업일정을 통해 창업 관련 행사 정보를 제공하며, 트위터(Twitter) 기능탑재로 예비창업자, 잠재창업자, 창업자간 창업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 채널 기능도 강화했다.
 
중기청은 창업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아이폰 이외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뉴스토마토 송주연 기자 sjy292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