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증시, 단기급등 부담..보합권 혼조
2011-07-18 10:55:58 2011-07-18 10:56:27
[뉴스토마토 김수경기자] 중국증시가 보합권내 혼조 양상이다.
 
18일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현지시간 오전 9시34분 현재 전거래일 보다 0.06% 하락한 2818포인트에 거래되고 있다. 소폭 상승 출발한 이후 등락을 오가며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다.
 
인플레이션 우려가 여전한 것은 사실이지만 추가적 지준율이나 금리인상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되면서 시장에 안도감이 형성되는 분위기다.
 
하지만 미국 부채한도 상향 조정 등에 대한 우려감이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장 초반 상승탄력은 상당히 제한적인 상황이다.
 
또한 지난주 상승에 따른 부담감을 느낀 투자자들은 적극적인 매수가담을 꺼리면서 뚜렷한 방향성은 잡히지 않고 있다.
 
정보기술, 운수창고, 금융보험업종은 오르는 반면 부동산, 제지인쇄, 건설업종은 소폭 내림세다.
 
상해장강하이테크가 6.3% 급등세를 기록중이고 북경동인동도 2% 넘는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강서구리와 중국남방항공, 중국민생은행도 강보합권에서 거래되고 있다.
 
반면 강회자동차가 1% 넘게 밀리는 든 자동차주가 전반적으로 부진한 상황으로 지수에 부담을 주고 있다.  유쥬석탄채광, 상해국제공항도 동반 약세를 기록중이다.
 
뉴스토마토 김수경 기자 add171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수경

정확한 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