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인
HMC투자증권(001500)이 모그룹에 투자하는 그룹주 펀드 상품을 출시한지 두달만에 8%이상의 누적 수익율을 기록했다.
HMC투자증권은 지난 5월부터 판매에 들어간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증권자투자신탁1호 주식(이하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 펀드)'가 뛰어난 수익률을 바탕으로 설정금액이 크게 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 펀드는 자동차, 철강, 건설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상장 계열사에 60%를 투자하고,
현대차(005380)와
기아차(000270)의 성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자동차 부품, 그린카 관련 기업 등 현대자동차그룹과 동반성장하는 기업에 40%를 투자하는 주식형상품이다
약 20~25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업종 및 종목 투자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함으로써 시장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펀드로 우리자산이 운용하고 있다.
또 보다 안정성을 추구하는 고객은 주식편입비율이 30%이하인 채권혼합형 펀드에 투자 가능하며,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채권혼합) 펀드 역시 2.32%로 양호한 운용성과를 시현하고 있다.
이번 펀드는 출시 2개월이 지난 현재 설정일 이후와 최근 1개월 수익률이 주식형펀드 중 상위권을 유지했다.
특히 출시 이후 누적 수익률은 8.24%로 현대차그룹 계열사에 투자하는 현대자산(3.53%)나 한국투신(3.59%)의 펀드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HMC투자증권은 이후 가입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며 6개월 펀드설정금액 목표를 1500억원이상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기동 HMC투자증권 전무는 "글로벌기업으로 우뚝 서고 있는 현대차그룹에 집중투자하는 이 펀드는 현대차그룹 계열사간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며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는 자동차 관련 부품산업과 그린카 관련 기업에도 투자함으로써 투자가들에게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 펀드는 거치식과 적립식 투자가 모두 가능하며 가입액은 적립식은 최초 가입시 10만원 이상이다.
한편, HMC투자증권은 다음달 31일까지 '우리현대차그룹과함께'펀드를 적립식(월 20만원이상/2년 자동이체) 또는 거치식(1000만원이상)으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하는 펀드 런칭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펀드가입 또는 이벤트관련 자세한 사항은 HMC투자증권 금융센터(1588-6655)나 전국 본·지점, 홈페이지(www.hmcib.com)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토마토 김세연 기자 ehous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