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대학생 '모의 주식투자대회' 개최
수익률 달성 우수자는 채용시 서류전형 면제
2011-08-25 09:10:47 2011-08-25 09:11:22
[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KB국민은행은 KB투자증권과 공동으로 대학생들의 주식투자 체험을 통한 경제 교육을 위해 락스타(樂star)존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의 주식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상금 규모가 1억6000여만원이며, 포상인원도 230명에 이르는 모의 주식투자대회로 수익률 달성 우수자에게는 KB국민은행 채용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대회 참가 학생들은 사이버 머니로 투자를 하지만 투자성과는 실제 주식시장의 수익률에 따라 측정되므로 참여자들은 실제 투자환경을 경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치르게 되며 예선에서는 락스타존이 있는 전국 43개 대학 참가자의 수익률 순위에 따라 각 대학별로 5명씩 총 215명을 선발하고, 이들끼리 본선 경합을 벌여 최종 15명의 입상자를 가리게 된다.
 
이달 22일부터 5주간 참가자를 모집하고 내달 15일부터 10주간의 예선과 본선을 거쳐 12월 중순에 최종 입상자를 선발한다. 상위 입상자들에게는 투자전략 프리젠테이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은행권 최초의 페스티벌형 모의 투자행사로, 평생에 걸쳐 저축만이 아니라 투자를 통해 자산을 관리해야 하는 시대를 살아갈 대학생들이 투자원칙과 철학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참가 신청은 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와 KB투자증권 홈페이지(www.kbsec.co.kr)에서 할 수 있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