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내년부터 북미시장서 판매
2011-10-13 13:17:54 2011-10-13 13:18:54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제너럴모터스(GM)는 12일(미국 시간), 내년부터 쉐보레(Chevrolet)제품 라인업에 추가될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Spark)를 미국과 캐나다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스파크는 5도어 스포티 해치백 모델로, 전 세계 쉐보레 주력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크리스 페리(ChrisPerry) 글로벌 쉐보레 마케팅 및 전략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스파크는 젊은 도시 거주자들의 든든한 발이 될 것"이라며, "스파크는 생동감 있는 내외관 디자인과 색상으로 독특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매우 실용적이다. 가격 부담이 없고 조작이 쉬우며, 연비가 매우 높아 부담없이 운전하기 좋은 차"라고 밝혔다.
 
쉐보레의 미국과 캐나다 시장을 위한 제품 라인업 중 최소형차인 쉐보레 스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A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스파크는 현재 한국, 유럽, 인도, 멕시코, 남미, 호주에서 판매되고 있다.
 
쉐보레 스파크는 최근 출시된 쉐보레 소닉(국내판매명: 아베오)보다 14인치(355mm)가 짧다. 스마트 포투보다 3피트(0.91m)가 길고, 피아트 500보다 4인치(101mm)가 길다. 쉐보레 스파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1.2리터 4기통 엔진이 장착돼 83마력의 성능을 발휘하게 된다. 기본 변속기는 5단 수동이며, 자동변속기는 선택 사양이다.
 
스파크는 다른 소형차보다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고, 북미시장에서 5년 또는 10만 마일의 파워트레인 보증, 온스타(OnStar)가 제공하는 안전 및 보안과 같은 기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파크의 옵션 패키지에는 컬러 터치 스크린 라디오, 판도라, 스티처 인터넷 라디오와 연결되는 쉐보레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연결, 블루투스 등의 고급 기능이 있고, 외관 사양은 크롬 액센트,열선 가죽 좌석, 알로이 휠 등이 있다.
 
스파크는 쉐보레 비트(Beat) 콘셉트카를 기본으로 개발됐으며, 쉐보레 비트는 2007년 뉴욕 모터쇼에 소개돼 북미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저작권자(c)뉴스토마토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