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유나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기흥 연구소에서 CEO와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2011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대한 수상식을 했다고 밝혔다.
◇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마케팅 인사이트'가 지난 7월 차량 보유자와 구매 계획자 9만7356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품질 및 고객 만족'에 대해 조사한 결과 '종합 고객 만족도' 1위상을 수상했다.
마케팅 인사이트는 조사부문 중 ▲ 초기품질 만족도 ▲ 내구품질 만족도 ▲ 서비스품질 만족도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각 본부 대표에게도 각각 시상했다.
르노삼성차는 ▲ 제품 품질 영역에서는 초기 품질과 내구 품질 그리고 상품성이, ▲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 종합 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 고객 만족도 부문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종합고객만족도와 AS 만족도, 영업만족도 등 3개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차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품의 높은 품질과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