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햅쌀을 할인가격에 구매하면서 불우이웃에 쌀을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옥션(www.auction.co.kr)은 농협중앙회와 농협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횟수와 이벤트 참여도에 따라 이웃 돕기 쌀 기부금을 조성하는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일명 '지금은 나눔 소비 시대'는 옥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햅쌀을 비롯한 농협중앙회에서 판매하는 모든 양곡을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4만원 이상 구매시 이용할 수 있는 3천원 정액 할인권으로, 옥션 ID당 1회씩 내려받은 후 원하는 양곡 상품을 구매시 사용할 수 있다. 구매 결정 1건당 100점씩 기부 포인트가 적립된다.
또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이웃을 위한 쌀 기부금을 쌓을 수 있는 '나눔클릭' 코너도 동시에 운영한다. 옥션 회원이면 누구나 한 ID당 하루 한번 참여가 가능하며, 클릭 1회당 100포인트씩 적립된다.
옥션은 이번 이벤트로 쌓인 포인트만큼 현금 전액을 연말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쌀 구매에 사용, 월드비전에 기부할 방침이다.
고현실 식품카테고리 팀장은 "생필품 구매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도 연말 뜻 깊은 나눔 소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