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Tip)한화운용, ‘글로벌 Multi-Strategy펀드' 출시
2011-12-18 12:00:00 2011-12-18 12:00:00
[뉴스토마토 김소연기자] 한화자산운용은 오는 19일부터 한화글로벌 멀티전략(Multi-Strategy) 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펀드의 특징은 헤지펀드의 안정적 장기투자수익과 더불어 공모펀드로서의 투명성과 유동성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이다.
 
먼저 헤지펀드 전략 중 주식 롱숏, CTA, 글로벌매크로, 차익거래 등 유동성이 높은 전략을 구사하는 펀드들에 분산 투자해 시중금리 이상의 채권수익률 플러스 알파의 수익을 추구한다.
 
또 헤지펀드전략을 사용하는 UCITS(Undertaking for collective investment in Transferable Securities)펀드에 투자함으로써 헤지펀드 투자 효과에 투명성과 유동성을 보완했다. UCITS란 한 국가에 등록된 펀드가 추가 등록 없이 다른 EU 국가에서 판매 가능하도록 엄격한 투자제한과 자본, 투자기관의 투명성을 기하도록 하는 EU 지역의 법안을 말한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고 금리가 낮은 상황에서 위험을 통제하면서 채권금리 보다 높은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며 “기존 헤지펀드의 단점인 유동성을 보강한 공모펀드로서 개인투자자들이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고, 분산투자 효과가 있어 상품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