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공식후원사로 여수엑스포 성공 '앞장'
에너지·석유화학 부문 공식후원협약 체결
2012-02-19 11:52:46 2012-02-19 11:53:07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GS(078930)칼텍스가 여수세계박람회를 공식 후원한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박람회 에너지·석유화학 부문 공식후원사로 GS칼텍스를 선정하고 후원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중동 지역 국가들의 지지를 유도하고 사내 전담 태스크포스를 구성하는 등 세계박람회의 여수 유치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 바 있다.
 
유치 이후에도 독립기업관(명칭 : GS칼텍스 에너지필드) 참여는 물론 스폰서급 공식후원을 통해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박람회 제10차 정부지원회의에서 '박람회 지원시설'로 지정된 '예울마루'는 박람회 기간 중 차질 없이 활용될 수 있도록 완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예울마루'는 GS칼텍스가 사회환원사업의 일환으로 건설하고 있는 여수지역 문화예술공원으로, 총공사비는 1000억원에 달한다.
 
강동석 조직위 위원장은 GS칼텍스의 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열정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후원사로 참여한 것은 박람회 성공을 알리는 긍정적 신호로 볼 수 있다"며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박람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