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승원기자] 5월 가정의 달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시중은행들이 다양한 마케팅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어린이 관련 금융상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어린이펀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가족만세' 어린이 펀드 신규가입‘ 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벤트 대상 펀드는 KB국민은행에서 판매하는 KB 온국민 자녀사랑 증권투자신탁 (주식), 미래에셋 우리아이 세계로 적립식 증권투자신탁 K-1호(주식) 2종류의 어린이펀드다.
오는 5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대상 펀드를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신규 및 3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전원에게 캐릭터 벽시계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30명의 고객에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4매씩 지급한다.
또 이벤트 대상 고객 가운데 1997년부터 2002년 사이에 태어난 고객은 국내유명대학을 방문해 1일 대학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유명대학 탐방행사' 추첨권을 증정한다.
김순영 KB국민은행 제휴상품부 팀장은 "어린이 펀드 이벤트는 자녀들의 소중한 꿈을 어린이 펀드와 함께 이뤄가자는 취지"라며 "펀드가입 금액의 획기적인 증가보다는 KB국민은행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펀드 활성화 기여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내달 2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 전용 금융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나 문화가득 꿈나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중 하나은행의 어린이 전용 금융상품인 하나꿈나무적금 또는 하나UBS 꿈나무펀드 등 4가지 어린이펀드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외식 쿠폰(베니건스 키즈 뮤로 쿠폰) 및 어린이 뮤지컬 초대권(어린이 난타, 오즈의 마법사 등)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특히, 하나은행 고객 자녀가 행사기간 중 하나꿈나무적금에 가입하거나, 이벤트 제휴 업체인 PMC프러덕션의 뮤지컬 어린이 난타 및 오즈의 마법사 등을 관람하거나 베니건스를 이용한 후 하나꿈나무적금에 가입시 최고 연 0.2%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가정의달을 맞아 고객 가족분들이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적금 및 적립식펀드 등 금융상품을 어릴 때부터 시작해 경제관념 형성은 물론 장래에 학자금 마련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상품 외에 이벤트를 같이 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라며 "이벤트의 경우 추첨하는 경품이 아니라 가입 고객 모든 분들에게 14만원 상당의 혜택이 돌아가는 등 혜택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강조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15일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한 '우리 토마스 통장·적금·예금' 상품을 내놨다.
우리 토마스 통장은 우리 토마스 적금으로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하거나 우리아이사랑카드를 결제계좌로 지정해 사용하면 10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2.1%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전자금융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를 월간 30회 범위 내에서 면제하고, 우리 토마스 통장에 연결된 ‘우리 토마스 IC카드’를 수수료 없이 발급해 준다.
우리 토마스 적금은 1년 단위로 이자가 원금에 더해져 연복리로 이자가 계산되는 복리형 상품으로 가입 대상에 제한이 없고 가입기간은 1년에서 5년까지 연단위로 가능하다. 또한 초입금 10만원 이상을 납입한 고객에 대해서는 신생아 클리닉·발달 클리닉·정서 클리닉 등 '어린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 토마스 정기예금은 1년 만기 정기예금으로 가입금액별 차등금리가 적용된다. 가입후 3개월 후에 중도해지 시에도 3개월에 해당하는 정기예금 금리가 제공되어 일반정기예금에 비해 중도해지 시 높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또 우리 토마스 IC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 우리은행과 제휴된 전국 14개 박물관에 연중 수시로 무료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또 패키지 가입고객 중 매월 60가족을 추첨해 '이달의 가족 여행'에도 초대한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부장은 "우리 토마스 패키지는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해 개발한 상품으로 경쟁력 있는 금리와 어린이 건강관리 서비스 그리고 박물관 무료 입장 서비스를 제고하는 상품"이라며 "상품 가입자들에게 매월 제공하는 이달의 가족여행을 통해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데 효과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