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칼럼리스트 북토리언 모집
2012-05-15 09:54:10 2012-05-15 09:54:46
[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교보문고는 신진 칼럼 작가단 '북토리언' 1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북토리언(BOOKTORIAN)은 책(Book)과 이야기(Story),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ian)를 합친 말로 '책과 사람 이야기'라는 뜻을 담고 있다.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발하며 올 12월까지 6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선발된 북토리언은 북뉴스 사이트에 자유 주제의 칼럼을 월2회 이상 정기적으로 칼럼을 연재해야 한다.
  
활동을 마친 후 6개월 간 칼럼을 연재한 작가 전원의 글을 모아 '교보출판'에서 eBook 출간 기회를 부여한다.
마지막 달에는 서바이벌 과정을 거쳐 가장 인기 있는 칼럼 작가를 선발, 단행본과 eBook 출간 특전이 주어진다.
 
 
북토리언에 참여하려면 북뉴스 사이트(news.kyobobook.co.kr)에 등록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북토리언 담당자 이메일(booknews@kyobobook.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10일까지다.  
 
교보문고 북뉴스 관계자는 "단순히 책만 구매하는 서점이 아닌 지식, 정보, 문화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북토리언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북토리언을 통해 작가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