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현대차(005380) 정몽구 재단이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2년 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대학생 학자금 대출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미래인재 육성 종합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해 초부터 실시됐다.
이번 재단 학자금 대출은 '저금리 신규대출'과 '고금리 전환대출' 2가지로 운영된다.
저금리 신규 대출을 제공받는 학생들에게는 3년의 거치기간 동안 이자 전액을 지원하며, 고금리 전환대출을 받는 학생들에게는 재단이 3.5%의 이자를 부담해 실질적으로는 3%의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며, 동시에 연체 이자도 전액 해소해 준다.
대출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재단 홈페이지(http://loan.hyundai-cmkfoundation.org)에서 관련 서류를 접수하고, 1차 재단 심사를 통과한 후 재단 추천서를 출력해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에서 대출 상담을 받으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30일까지며, 고금리 전환대출은 연중 상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 홈페이지 또는 재단 학자금 대출 담당 전화(02-746-0002)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