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원정기자] KBS 1TV <3D 의학다큐멘터리 ‘태아’> 등 4편이 2012년 5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만, 이하 방통심의위)는 18일 KBS 1TV <태아>를 비롯해 EBS <특집 ABU 어린이 드라마 ‘닭 백숙’>, TBC <창사특집 다큐드라마 ‘여보 도련님, 날 데려 가이소’>, 대구MBC <대구MBC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2부작 ‘천년의 생명, 태실’> 등 4편을 5월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 시상했다고 밝혔다.
방통심의위는 KBS 1TV <태아>에 대해 최첨단 3D 기술을 이용해 태아의 탄생과 성장과정을 생생히 담아냄으로써 생명탄생의 신비로움과 소중함을 일깨웠다고 평가했다.
아시아방송연합(ABU)의 공동제작 드라마 EBS <닭 백숙>에 대해서는 아이들이 품는 다양한 감정을 따뜻하게 표현한 점이 돋보였다고 평했다.
또 지상파라디오 부문의 TBC <여보 도련님, 날 데려 가이소>는 일제시대 최고의 소리꾼 ‘박록주 명창’의 음반을 발굴하고 ‘국악 뮤지컬’이라는 창의적 형식으로 표현한 점이, 지역방송 부문의 대구MBC <천년의 생명, 태실>은 일제에 의해 파괴된 ‘장태 문화’와 그 속에 담긴 생명 존중사상을 돌아보는 계기를 전했다는 점이 좋은 점수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