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인터넷 쇼핑몰 G마켓(www.gmarket.co.kr)은 광복절을 앞두고 오는 17일까지 캠페인 '8.15 태극기를 입어라'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 홍보전문가로 알려진 서경덕과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이상봉이 대한민국을 알리고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제작한 '태극 티셔츠'(1만9000원)를 한정 판매하는 것이다.
이상봉이 직접 디자인한 티셔츠로 G마켓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인다.
G마켓은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태극 티셔츠'가 꼭 필요한 두 팀을 선정해 30장씩 지원할 계획이다. 함께 올림픽 응원을 하거나 봉사 단체 기부 등 게시판을 통해 티셔츠 지원요청 사연을 적으면 된다.
SNS를 통한 태극기 게양 이벤트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페이스북에 태극기 사진을 업로드하는 고객 중 즉시 추첨을 통해 뽑힌 1000명에게 G마켓 8%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 SNS에 대한민국 응원글을 남기면 1000명을 즉시 추첨해 1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하며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해당 페이지의 동영상을 통해 홍보전문가 서경덕의 응원메시지도 볼 수 있다.
G마켓은 이번 태극기 티셔츠를 통해 얻은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전국 저소득 가정 태극기 보급 운동에 쓸 예정이다.
최동휘 G마켓 사회공헌팀장은 "광복절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나라사랑에 대한 의미를 알리기 위해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과 한국 대표 디자이너 이상봉이 G마켓과 함께 태극 티셔츠를 제작했다"며 "수익금 중 일부는 태극기 보급 운동 등 좋은 일에 쓰여지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