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진보정치 혁신모임 결의문
2012-08-14 09:12:06 2012-08-14 09:13:19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대중적 진보정당 건설은 멈출 수 없는 꿈이며, 야권연대를 통한 진보적 정권교체는 반드시 지켜야 할 국민과의 약속이다.
 
지금의 통합진보당은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중적 진보정당으로 회생할 가능성을 완전히 상실했다.
 
상식과 원칙을 중시하는 국민과 당원들이 떠나고, 노동이 이탈한 이 당은 이미 생명력을 잃었다.
 
이제 국민의 지지와 당원의 열정, 노동의 희망을 담은 새로운 대중적 진보정당을 형성해야 한다. 그 출발은 패권세력과의 단호한 결별이다.
 
우리는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노동대중성에 굳건히 뿌리내리는 새로운 대중적 진보정당 창당의 길에 나설 것이다.
 
하나. 우리는 당원과 당 밖의 인사들을 아우르는 진보정치 혁신모임 지역조직을 빠른 시일 내에 지역단위까지 결성할 것이다.
 
하나. 우리는 새로운 진보정당 창당을 위해 누구보다 헌신하고 봉사하며, 스스로 가장 낮은 곳에서 밀알이 되고 거름이 될 것이다. 새로운 진보정당의 꽃과 열매는 모든 국민과 당원의 몫이 될 것이다.
 
하나. 많은 국민과 당원이 참여하는 새로운 대중적 진보정당 창당 지지 서명운동을 벌여 창당의 주체를 뚜렷하게 세우는 활동에 즉각 돌입한다.
 
하나. 탈당한 당원들, 마음이 떠난 국민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대중조직 활동을 사회 각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펼칠 것이다.
 
하나. 강기갑 대표의 혁신재창당을 위한 마지막 노력을 지지하고 당 대표와 뜻을 함께 할 것이다.
 
2012년 8월13일 진보정치 혁신모임 보고대회 참가자 일동.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