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명절을 보내는 가족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과거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음식을 만들고 식사했다면 명절 연휴를 이용해 가족 단위로 외식을 즐기고 여행을 떠나는 풍토가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어나고 형식보다 의미를 중요시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여성들이 준비한 음식을 가정에서 즐기기보다는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데 의의를 갖고 여행이나 외식으로 시간을 함께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차이나팩토리 관계자는 "과거 명절연휴에는 매장을 찾는 손님도 적고 연인, 친구와 함께 식사하는 손님이 대부분이었다면 지난 2~3년 사이에 가족 단위로 매장을 찾는 손님이 급증했다"면서 "룸이나 단체석의 경우 명절 한달전부터 예약이 들어오고 있으며 예약률도 늘어나 명절마다 평균 20%씩 연휴 예약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추석연휴 가족단위 고객을 겨냥한 외식 브랜드들의 이벤트도 풍성해졌다.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www.chinafactory.co.kr)는 다음달 7일까지 문자 수신에 동의한 차이나팩토리 홈페이지 회원 중 추첨을 통해 12만 명에게 1인 식사 무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모바일 쿠폰은 홈페이지에만 가입하면 누구나 추첨 대상자가 될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은 제휴카드 중복 할인이 가능하고 3인 이상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다. (인덕원점, 올림픽공원점은 제외)
또 명절에 고생한 엄마와 아내를 위해 차이나팩토리 홈페이지에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중국 삼청산 여행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www.vips.co.kr) 는 홈페이지에서 추석연휴기간인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사용 가능한 샐러드 바 1인 추석쿠폰을 제공한다.
빕스 추석쿠폰은 성인 3인 이상 방문시 사용 가능하고 3~5인 방문시 1매, 6인 방문시 최대 2매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단 할인이나 타 쿠폰과 중복사용은 불가하다. 또한 추석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영화 '광해' 관람권을 100명에게 1인 2매씩 제공한다.
패밀리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스(www.tgif.co.kr)는 다음달 7일까지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OK캐쉬백 또는 롯데포인트 5000점에 잭다니엘 샘플러(3만1350원)를 제공하는 추석연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