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항공분야 'ISO 9001' 국제인증 취득
2012-12-24 14:56:04 2012-12-24 14:58:13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국토해양부는 한국생산성본부(KPC)로부터 항공안전 분야 행정업무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ISO 인증 취득은 항공안전 행정 분야에 대한 혁신 노력을 국제적으로 공인된 제3의 민간기관에 의해 인증 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국토부는 ISO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9월 본부 항공정책실과 산하기관별 태스크포스팀을 구축해 항공안전 품질행정매뉴얼 및 각종 절차서 6종 등 ISO 표준문서를 완성하고 자체 내부심사 등을 통해 ISO 인증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ISO 인증범위는 항공기 운항안전, 항공교통관제, 항공기 인증·감항, 공항안전·환경, 항공종사자 자격증명, 항공사고조사 등 항공안전 행정 전반에 해당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ISO 9001 인증 취득은 국토해양부의 항공안전 행정 투명성과 안정성, 시스템의 체계성 등을 공인 받았다"며 "향후 대국민 서비스 개선은 물론 ICAO 항공안전평가에서 지속적으로 최우수 국가 지위를 유지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국토부>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