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환기자]
효성(004800)이 기업 이미지 홍보에 '기업블로그', '웹진 홈페이지'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효성은 지난 2010년 5월부터 기업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업과 제품에 대해 네티즌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도록 콘텐츠를 구성, '생활 속 함께 하고 있는 기업' 이미지를 알리는 데 상당한 공을 세우고 있다.
아울러 필진, 인턴기자단 등을 통해서도 회사의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그 결과 효성 블로그는 운영 약 2년 만에 방문자 50여만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방문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기업 블로그인 '마이프렌드 효성'은 최근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그룹 부문 대상'도 받았다.
이밖에 효성의 웹진 페이지 '효성타운'은 회사의 소식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개하는 웹진 페이지지만 일반 네티즌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회사측은 웹진이 회사 소개부터 생활, 문화소식에서 회사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담아 내부적으로 공유, 소통하기도 하고, 외부에서 기업을 엿볼 수 있는 유용한 매체라고 설명했다.
효성은 웹진 페이지에서 실시간 팡팡 그래프, 효성 커뮤니케터 리스트 등을 공개하는 '따끈따근 베이커리' ▲ 하이맨카툰, CEO 레터, 이달의 효성뉴스 등의 '반짝반짝 우체국' ▲ 아름다운 동행, 효성나우, 공감인터뷰, 문화공감 등을 공개하는 '아름다운 스토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그룹 부문 대상'을 수상한 효성의 블로그 홈페이지.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