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종합물류기업 DHL이 운영 시설의 품질관리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9001: 2008'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 9001: 2008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이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 체계가 규정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각 기업은 시설, 직원, 교육, 서비스, 장비 등 사업의 모든 분야에 걸쳐 효과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을 이행해야 가능하다.
이번 심사는 미주, 아·태 지역, 유럽 전역의 100여 개가 넘는 국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들 3개 지역을 대표하는 DHL 지역 본사와 운영 인프라도 각각 평가를 받고 품질관리시스템의 효율성을 인정 받았다.
한병구 DHL코리아 대표이사는 "DHL은 국제 표준화 기준에 걸맞는 서비스를 전세계에 있는 고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해 왔다"며 "DHL코리아 역시 서비스 품질 관리에 힘쓰고 고객들이 최고 수준의 국제특송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