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대상FNF 종가집은 이달부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첫 김치'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함께 오는 24일 서울 종로구 경운동 종가집 김치월드에서 열리는 첫 번째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19일까지 종가집 블로그(http://blog.naver.com/chefzzong_/)에서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신청차 중 아동과 부모를 포함한 5가족(1가족당 2인)을 선정하며 당첨 결과는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김치 편식 습관을 없애기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강습 후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직접 김치를 만들어보고 김치를 활용해 쉽게 먹을 수 있는 퓨전 요리를 배운다.
직접 만든 김치와 요리는 현장에서 홍초음료 등과 시식하고 참석자 전원에게 '종가집 어린이 김치'와 '종가집 데이즈 반찬' 등을 제공한다.
문성준 팀장은 "김치는 각종 비타민과 유산균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가 꼭 섭취해야 할 최고의 건강발효 식품"이라며 "앞으로 '우리 아이 첫 김치'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편식 습관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