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금강제화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남성정장구두, 여성정장구두, 캐쥬얼화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금강제화는 남성정장구두, 여성정장구두 부문에서는 15년 연속, 금강제화 랜드로바는 캐쥬얼화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해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수여되는 '골든 브랜드'를 수상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는 국내 소비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 충성도, 구매욕구, 선호도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금강제화는 남성정장구두 754.1점, 여성정장구두 549.9점, 캐쥬얼화 랜드로바 584.1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각 부문 1위를 차지하며 2위와 큰 격차를 나타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파워 3관왕 선정은 국내 대표 제화기업으로서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일관되게 노력을 기울여 온 것에 대한 결과라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외국 브랜드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슈즈시장을 선도하는 토종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지켜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