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제약, 미국 제약사와 ‘국소마취제’ 원료공급 계약 체결
2013-06-12 16:48:43 2013-06-12 16:51:41
[뉴스토마토 조필현기자] 우리들제약(004720)은 12일 미국의 트랜스더멀아시아홀딩스와 병원용 국소마취제 원료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트랜스더멀아시아홀딩스는 약물전달기술(DDS)이 적용된 국소마취제 원료를 우리들제약에 공급한다.
 
우리들제약은 이 원료를 이용해 병원용 국소마취제를 제조, 판매한다.
 
트랜스더멀아시아홀딩스가 개발한 약물전달기술은 유효약물을 약물이 필요한 국소부위에 정확히 침투시킬 수 있는 독보적인 첨단기술로, 훨씬 더 많은 양을 빠른 시간에 침투시킬 수 있다.
 
또한 피부 침투가 어려운 고분자 물질도 나노기술을 적용해 침투시킬 수 있다. 이미 미국에서는 이 기술을 활용한 저용량의 국소마취제가 판매되고 있다.
 
기존 국소마취제는 충분한 국소마취까지의 소요시간이 길어 환자가 불편함을 느껴왔다. 또 병원 입장에서는 효율적인 시술시간 예측이 어려웠다.
 
류남현 우리들제약 대표는 “획기적인 기술이 적용된 의약품을 국내에 도입할 수 있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며 “이번 병원용 국소마취제와는 별도로 향후 항진균제, 항염증제 등 국소부위에 적용할 수 있는 의약품을 개발해 피부투과약물의 적용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