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의 일부를 거점지구에 포함하기로 한 결정에 따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본계획' 변경을 추진하기 위해 공청회를 연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이러한 정책 환경 변화에 따라 지난 2011년 12월에 수립한 '과학벨트 기본계획' 중 일부 내용을 추가·보완해 마련한 '과학벨트 기본계획 변경(안)'에 관한 설명과 관련전문가의 패널 토의, 참석자의 질의응답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변경될 기본계획의 주요 방향은 ▲과학벨트 기존 거점지구(신동·둔곡동)의 일부 토지이용계회 변경 ▲기능지구에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기능지구 육성방향 제시 ▲기초과학연구원의 엑스포과학공원 입주에 따른 인근 거점대학 및 연구기관간 공동 연구협력 강화 등 R&D 지원체제 확충 ▲국가 매입부지에 대한 예산 추가·반영 등이다.
미래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관계부처 의견을 수렴해 '과학벨트 기본계획 변경(안)'을 마련한 후 '제3차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위원회'를 오는 30일에 개최해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공청회는 오는 27일 오후 3시30분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