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가공식품 국내 출시
2013-09-11 13:58:28 2013-09-11 14:02:06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CJ(001040)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가공식품을 국내에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비비고 가공식품은 지난 2011년 11월 처음 출시된 이후 미국과 중국, 유럽 등에서만 판매돼왔다.
 
이달 초 국내에 출시된 비비고 가공식품은 군만두, 물만두, 남도떡갈비, 언양식바싹불고기 등 4종이다.
 
만두는 올해 미국 매출이 국내 매출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홍콩을 비롯한 중화권 시장에서도 비중화권 만두 브랜드 중 시장점유율 최상위권에 올라 있다.
 
이번에 국내에서 출시된 비비고 만두는 해외 출시 제품보다 한국 정통 방식에 가깝게 원재료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남도떡갈비와 언양식바싹불고기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등 원재료를 갈지 않고 크게 썰어 직화방식으로 만든 제품으로, 남도(떡갈비)와 언양(불고기) 등 고기 요리로 유명한 지역의 특색 있는 조리법을 활용했다.
 
비비고는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기 위한 '한식 원 밀 솔루션(One-meal Solution)' 구성을 위해 만두와 육류 제품을 동시에 출시했다.
 
한편, 국내에 출시된 비비고 제품은 화학첨가물 5가지를 뺀 '무첨가 콘셉트'를 내세우고, 재료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재료 맛을 살리는 등 프리미엄 요소를 갖췄다.
 
이마트(139480) 등 대형 할인점과 백화점 식품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비비고 레스토랑에서도 판매돼 가공식품과 외식부문 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한식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비비고의 푸드트럭도 국내에서 샘플링 행사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유제혁 CJ제일제당 비비고담당 상무는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제품을 국내 소비자에게도 선보인다는 의미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출시 비비고 가공식품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