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한승수기자] 최근 부동산 수요자 트렌드가 주거 목적으로 변화하면서 단지 내 조성되는 커뮤니티 시설의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은 실수요자들 요구의 발맞춰 단지 내에서 운동과 여가, 취미생활, 육아 등을 할 수 있는 아파트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일수록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대단지 아파트일수록 넓은 부지를 확보해 중소단지 아파트보다 더 많은 커뮤니티 시설을 구축하기 때문이다. 이들 대단지 아파트들은 단순한 보육시설이나 경로당뿐 아니라 수영장, 테니스장을 비롯해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 수요자들의 니즈와 지역특성에 커뮤니티시설을 특화 시킬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안성 롯데캐슬 조감도(자료제공=포애드원)
신동해개발AMC(시행사)가 경기 안성시 대덕면에서 분양중인 '안성 롯데캐슬'은 안성시에서 보기 드문 복합 커뮤니티로 지역주민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특히 안성 롯데캐슬은 단지 내 어린자녀를 위한 키즈클럽을 조성, 맹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키즈클럽 내에는 어린이집이 조성돼 안전하고 편리하게 아이를 맡길 수 있다. 또한 실내놀이터가 갖춰져 아이들이 위험하지 않고 안전하게 365일 즐겁게 뛰어 놀 공간을 제공한다.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게스트룸도 조성으로 입주민의 품위까지 높아진다. 또 준비실과 무대가 있는 연회장을 만들어 돌단지, 회갑연 등 각종 행사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실내골프장과 피트니스센터를 조성하며, 학생들의 학습을 위한 작은 독서실과 북카페도 등도 들어선다.
고품격 커뮤니티 단지 걸맞은 조경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넓은 중앙광장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산책로를 단지 내 조성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다채로운 색감을 느끼고 향기를 맡을 수 있는 허브가든과 차를 마시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게 공간, 그 외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테마 놀이터 등이 갖춰진다.
교통 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 앞으로 38번 국도가 통과해 안성중심권역과 평택중심권역까지 10여분 내외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국지도 23호선, 70호선, 천안-분당선, 동서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 이동도 편하다. 이밖에 서울강남과 강동권을 연결하는 고속버스 및 광역버스와 시외버스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서울 중심부와 경기, 인천, 충청지역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개발호재도 풍부해 투자가치도 높다. KCC는 내년 2월 안성에 첨단소재공장을 신축할 예정이며 신세계그룹은 2010년 7월 안성 쌍용자동차 부지에 2500억을 투자, 엔터테인먼트·스포츠·레저기능이 포함된 대형·복합 쇼핑몰을 조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그룹은 복합쇼핑몰 조성으로 1000명 이상의 고용창출과 함께 연간 200억원 이상의 소득창출 효과가 전망되고 있다.
한편 안성 롯데캐슬은 안성시에서 2009년 이후 공급되는 아파트이면서 지역 내 첫 브랜드 단지로 실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이 뜨겁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20층, 30개동 전용면적 59~84㎡로, 총 2320가구의 규모로 조성된다.
안성 롯데캐슬의 분양가는 3.3㎡당 66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발코니 확장, 옵션품목인 광파 오븐까지 무료로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안성 롯데캐슬의 모델하우스는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16-4번지(공도우림아파트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시기는 2016년 2월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