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말레이시아 초청 ITS 연수회 개최
"말레이시아 첨단교통시장 집중 공략"
2014-03-03 11:00:00 2014-03-03 11:00:00
[뉴스토마토 한승수기자] 국토교통부는 4일~7일까지 말레이시아 첨단교통분야(ITS)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ITS분야 초청연수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초청연수에서는 말레이시아 도로교통 기관 실무담당자에게 한국의 ITS정책과 기수력을 적극 홍보하고, 말레이시아에서 준비하고 있는 주요 ITS 프로젝트 발주 계획도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말레이시아 발주처 담당자와 우리기업 간 1대 1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해 현지 진출 가능성을 높일 예정이다.
 
말레이시아는 교통량 증가에 따른 SOC확충으로 ITS시장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나라다. 한국과 인접한 지리적 여건과 기술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우리기업들의 진출에 호의적이다.
 
국토부는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말레이시아의 주요 ITS 발주처와 협력체계를 견고히 하고, 한국 ITS의 우수성을 직접 선보임으로써 향후 국내 기업들의 진출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연수회에 참가하는 국내기업 인사는 "지난해 열린 말레이시아 ITS수출 로드쇼 이후 연속적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를 통해 시장 진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초청연수가 지속 개최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구축·운영 중인 ITS 서비스(자료제공=국토부)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